https://indirect-healer.tistory.com/manage/statistics/blog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탐방(포항 당일치기 여행 feat.경주)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탐방(포항 당일치기 여행 feat.경주)

by DONG가이드 2023. 9. 22.

오랜만에 포항에 가서 여행을 했는데 포항에 일본인 가옥거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궁금하여 가기로 하고 간 김에 주변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돌아오는 단순한 일정이였습니다.

단순 힐링을 목적으로 간거였기 때문에 시간도 여유롭게 보냈던 거 같습니다.

 

 

1.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이 곳은 옛날 일제강점기일 때 일본인이 한국에 와서 살았던 곳입니다.

그래서 일본만에 특유한 집 구조와 그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단순히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는 곳이지만 저 날은 비가 뚝뚝 조금씩 와서 뭔가 더 운치가 있어서 둘러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저희 아버지가 많이 신나셨네욬ㅋㅋㅋㅋㅋㅋ그래서 보기가 더 좋은 거 같습니다 ㅎㅎ)

첫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가파른 계단을 끝까지 다 오르시면 이렇게 퀄리티가 은근 높은 것들이 있습니다. 

아래에는 별게 없지만 해가 맑고 날씨가 좋았다면 빛이 비치는 바다가 보이면서 위에서 바라보는 아래 풍경은 또 기가 막힐 거 같습니다.

(사이좋게 누나, 아버지랑 한 컷씩 찍고~)

아! 그리고 올라가서 구경하시다가 내려오시다 보면 가게가 하나 있는데요

거기는 옛날 감성으로다가 초등학교 때 먹었던 군것질거리들이 엄청나게 많고 옛날 게임기도 구비되어 있어 추억 여행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거기서 엄청나게 샀습니다...언제 또 먹을 수 있을지 몰라서 ㅜ)


2. 구룡포 해수욕장

포항을 왔으니 바다 한 번은 봐줘야 온 느낌이 나겠죠?

그래서 바다로 갑니다~

가는 중에 뭔가 갑자기 찍고 싶어서 찍은 사진;;;;;

창의적이게도 찍어주면서 엄청 시원한 바닷바람 맞아가며 갔습니다.

드디어 도착!!

날씨는 우중충 했지만 그러한 만큼 더 시원하면서 비는 미스트 마냥 뿌리듯이 와서 기분이 너무 상쾌하면서 좋았습니다.

누나랑 사진도 예쁘게 찍었습니당~

 

3. 경주 보문화 관광단지

 

포항에서 돌아오는길에 경주도 살짝 발만 담그고 가자 해서 갔습니다. 여기는 보문화 관광단지에서 보문화 조각상 산책로인데요.

비가 와서 그런지 사람도 없고 색감도 너무 좋아지면서 되게 사진이 잘 찍혔습니다.

정말 열정적으로 찍어주고 있는 제가 보이시나욬ㅋㅋㅋㅋ

제 폰으로 누나 폰에 있는 누나를 찍어줄려고 하는 모습입니다....ㅎㅎ

결과는 저도 모릅니닼ㅋㅋㅋㅋㅋ잘 찍혔겠죠?


오늘은 간단히 포항과 경주에 발만 듬그는 힐링 여행에 대해 잠깐 적어봤는데요.

여행 가서 막 활동적이고 맛있는 것만 먹으러 돌아디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시간의 여유를 갖고 느긋느긋하게 자연을 감상하는 여행도 너무 좋은 선택이라고 여겨집니다. 특히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이면 더 느낌있게 힐링이 되실 거에요.

비 냄새와 그것에 어우러진 식물들의 향기, 피톤치드 등 기분이 좋아질 수밖에 없고 스트레스도 완화되며 진정한 힐링이 될 수밖에 없더라고요...ㅎㅎ

암튼 너무 좋은 여행으로 기억에 남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담에 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