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ndirect-healer.tistory.com/manage/statistics/blog 로망의 나라, 두바이 여행!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미친 꿀팁 들어갑니닷!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로망의 나라, 두바이 여행!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미친 꿀팁 들어갑니닷!

by DONG가이드 2023. 9. 16.

*지금부터 두바이의 기초정보와 물가, 치안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들어갑니다 잘 따라오세요!!

두바이 프레임

자 이 두바이 프레임 속으로 들어가 함께 떠날 준비되셨죠?

끝까지 읽어주시면 맘 편한 두바이 여행이 가능하실 거예요.

 

  01 기초정보   

  1. 인구: 약 300만 명
  2. 시차: 한국보다 약 5시간 느림
  3. 화폐단위: 디르함, 1AED= 약 330~340원 (예산 계산 시 350원 추천!)
  4. 언어: 아랍어
  5. 종교: 이슬람(수니파)                                                                                                                                                                         

 

02 물가

-모두가 두바이 하면 비싼 물가를 떠올리실 텐데 막상 생각했던 거만큼 비싸다는 느낌은

받지 못한 거 같습니다

쉽게 느끼시게 제가 경험한 물가를 알려드리자면 소고기 1KG= 약 25000원, 아메리카노=약 5000원, 피자 중자= 약 16500원 정도였던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휘발유가 거의 1L에 600~700원 수준이라 너무 좋았던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에 절반도 안 되는 가격이죠...

-추가적으로 알아가시면 좋을 것은 이슬람 국가이다 보니 아무래도 술값이 좀 비쌉니다.

우리나라 맥주나 소주 값의 최소 3배 많게는 5배~6배까지도 가격이 높았습니다.

여행 가서 술을 또 먹는 게 국룰이지만;; 가격이 이러면 저는 두바이 여행 시 비추천 드리겠습니다..

비록 저는 먹지는 않았지만 가격상 한 무더기로 살 시 "돈을 버린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꼭 드시고 싶다 생각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사 가져가는 방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두바이에서 파는 소주

 

두바이에서 파는 맥주

 

     -------여기서 중간 꿀팁~~!!

  위와 같은 물가들은 두바이라는 곳의 전체 평균 가격입니다. 우리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관광객이기 때문에 관광지 위주, 놀 거리 위주로 갈 것이기 때문에 저 위의 가격들보다는 20~30% 더 비싸다고 생각하지면 편하실 거 같습니다.

쉽게 말해 한국의 120~130%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03 치안

  • 이슬람 국가, 중동 국가 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치안 걱정이죠..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종교이며 종교적 힘이 강해 통제도 심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제대로 알아 두셔야 할 것이 외교부의 해외안전여행이라는 앱이 있는데 여기서 각 여행지의 치안과 같은 안전 관련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여기서 두바이는 물론 아랍에미리트라는 국가 전체가 여행 경보 지역이 되어 있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두바이 경찰차

더 정확한 정보나 등급 관련하여 추가로 알고 싶은 신 분은 아래에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링크를 통하셔서 확인하시면 더 많은 추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0404.go.kr/dev/main.mofa.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뎅기열 확산 관련 안전 공지 ○ 최근 동남아 및 서남아, 남미 지역을 중심으로 뎅기열이 유행함에 따라, 해당 지역 방문 예정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아래 예방수칙 및 안내사항을 숙지하시기 바

www.0404.go.kr

 

04. 주의사항

 

여행을 하시다 보면 상대가 먼저 주위에서 먼저 나에게 피해를 끼쳐 곤란한 상황은 있을 수 있어도 내가 상대방에게 피해를 끼친 경우에는 여행하러 왔는데 여행은 커녕 해보지도 못하고 매우 곤란한 상황에 처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하시기 전 간단한 법률을 알고 가시면 굉장히 도움이 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이슬람에서는 남자와 여자의 분리가 명확합니다. 그래서 무슬림 여성들을 빤히 쳐다보거나 만지거나 그리시면 안 됩니다.

또한 대중교통이나 공공시설을 이용하실 때 남자와 여자가 분리되어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것 또한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괜히 무시하고 "관광객이니 괜찮겠지.."라고 쉽게 생각하시다가 심하면 구금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힘든 것 중 하나지만 노출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면 혹시 모를 곤란한 처지 중 한 케이스가 줄어들 겁니다.

더운 지역에다가 여행 왔으니 못 입아봤던 옷 입고 싶었던 옷들 입고 싶으실 겁니다.

그래서 웬만한 관광지는 허용하지만 종교시설을 들어간다거나 하시면 입구에서 막히며 주위 사람들에게도 좋지 않은 눈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계산을 한다던가 얘기를 한다던가 등 상대방과 상호작용 중일 때 가급적 왼손은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왼손은 볼일 처리나 비교적 더러운 부분을 처리할 때 사용한다는 인식이 있어 오른손을 주로 사용하시는 것을 예의라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경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때 먹지도 떠들지도 말고 조용히 깨어있는 상태로 있어야 합니다.

졸거나 하시면 안 된다는 겁니다. 이것은 종교법이기 때문에 이해하려 하기보단 따라주시면 편하실 겁니다.

*술을 들고 길거리를 돌아다니는 것 또한 절대 금지입니다. 허용된 장소에서만 드시길 바랍니다.

 

아부다비 대통령 궁

 

아부다비 대통령 궁 내부

 

05. 대표 관광 명소 추천

두바이는 세계적 관광명소가 많은 것으로 유명하고 그 하나하나가 으리으리한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여러분들이 두바이 여행을 하셨을 때 꼭 가봐야 하는 관광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부르츠 할리파  (너무 국룰이라..)

 

부르츠 할리파

당연히 명실상부 1등은 부르츠 할리파 되시겠습니다. 828m의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라 이미 너무 유명한 관광지죠:)

전망대 가셔셔 아래를 내려다보시면 롯데타워도 작게 보일 거 같다는 생각이 확 드실 거예요ㅋㅋㅋㅋ

 

 

2. 두바이 팜 아일랜드

 

헬기에서 내려다 본 팜 아일랜드의 팜 주메이라

 

팜 아일랜드의 팜 주메이라는 야자수를 모티브로 디자인 되었으며 주위에 고급 레스토랑과 고급 호텔 등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며 바깥쪽 섬 끝에는 아틀란티스 더 팜 호텔이 있으며 여기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쿠아벤처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또한 여기는 해수욕과 수영장을 모두 즐길 수 있으며 모노레일이 있어 이동도 간편하고 차로 이동할 시 해저 터널로 단거리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로스트 체임버 아쿠아리움에서 장엄한 유리 터널을 지나며 셀 수 없이 많은

다채로운 해양 생물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틀란티스 더 팜 호텔

3. 스카이 뷰 두바이

 

스카이 뷰 두바이의 스카이 엣지 워크

스카이 뷰 두바이의 스카이 엣지 워크

섬뜩한 높이에서 두바이의 광경을 한눈에 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액티비티입니다.

스카이 뷰 두바이는 264m 높이의 스카이 뷰 두바이 호텔에서 52,53층에 위치한 두바이의 손 꼽히는 전망대이며 짜릿한 경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스카이 엣지 워크를 추천합니다.

이곳에서 두바이의 화려하고 장엄하며 아이코닉한 건축물들을 보며 도신 전경을 짜릿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4. 알 시프 지구

 

마지막으로 알아볼 곳은 알 시프 지구라는 두바이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문화 관광지입니다.

알 시프 지구 거리 모습

알 시프 지구 거리 모습

두바이의 첨단 건축물들과 장엄한 건물과는 반대로 화려한 도시 전경에서 벗어난 두바이의 전통적인 면모와 특성들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이곳은 전통적인 건축물들과 현대식 건축물들이 잘 조화를 이루어 2017년에 완공을 한 후 두바이의 대표 관광지로 떠올랐습니다.

이곳을 만끽하며 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바쁜 도시 일정 속에서 피어나는 찰나에 여유로움과 힐링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네,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편한 두바이 여행을 위해 잠깐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요즘 두바이가 막상 가고는 싶지만 갈려 하면 꺼려지는 여행지라고 생각이 되는데 생각과는 다르게 안전하며 물가도 적당하고 즐길 거리도 많아 좋은 여행지라고 생각이 듭니다.

살면서 한 번쯤은 꼭 가야만 하는(must)!! 관광지 같으니 한 번 추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을 장담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살짝 길었지만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더 많은 여행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