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는 여성 혼자 다니기 좋은 나라, 엄격한 법으로 굉장히 깨끗한 나라, 치안이 좋은 나라, 다민족 국가로 다양한 문화를 만날 수 있는 나라등 다양한 이미지가 떠오르는 나라입니다.
*싱가포르는 1년 내내 기온이 약 25도로 비슷하여 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수량이 극단적인 방콕과는 다르게 강수량이 극단적이지가 않아 비가 내린다고 하여 큰 걱정을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고온다습)
그럼 지금부터 싱가포르 여행 시 꼭 가봐야 할 관광지를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1. 마리나 베이 샌즈

싱가포르 하면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입니다.
이 랜드마크는 57층의 타워 3개로 이루어진 5성급 호텔이며, 도시뷰가 장관을 이루는 옥상 인피니티 풀과 함께 엄청난 쇼핑 인프라, 엄청난 규모의 카지노가 함께 있는 리조트입니다.
(스카이파크 전망대 추천!! 낮부터 밤까지 입장 가능하지만 야경이 끝내주는 싱가포르만의 뷰를 감상하시려면 밤을 추천합니다만 인기가 너무 많아 예약 필수!!)
쇼핑몰 안 '삼판라이드'라는 것도 추천합니다. 뱃사공이 노를 저어 쇼핑몰 안을 돌아볼 수 있는 체험입니다.

*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싱가포르의 밤을 대표하는 라이트&워터쇼 관랍입니다.
평일에는 2번 주말에는 3번 약 15분간 진행되는 무료쇼입니다. 화려한 조명과 물줄기들, 영상과 다양한 기술장비들을 통해 펼쳐지는 멋진 쇼입니다.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조각상이 있는 멀라이언 파크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인증샷을 찍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여기서 마리나 베이 샌즈를 배경 삼아 야경을 배경삼아 인생샷을 건지려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2.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이 관광지는 전세계에 있는 수많은 관광명소 중에서도 리뷰 수가 상위권에 속하는데 무려 12만 개의 리뷰가 달려 있을 만큼 인기가 많은 관광지입니다.
이곳은 싱가포르를 보여주는, 나타내어주는 대규모 미래형 정원이며 30만 평이 넘는 부지에 조성된 엄청난 크기에 인공정원과 매일 저녁 무료로 펼쳐지는 화려한 조명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실내 정원과 야외 정원으로 나눠 저 있습니다.
실내정원은 세계에서 가장 큰 유리온실 정원으로 32000여 개가 넘는 식물을 보유한 '플라워돔'과 거대한 인공폭포와 함께 아바타 배경 실사라는 병멸을 가진 '클라우드 포레스트돔'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곳 모두 입장료를 지불하여야 하니 만약 시간과 돈을 아끼고 싶어 하신다면 클라우드 포레스트를 추천드립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실내폭포와 일상에서 보지 못했던 이국적인 식물들로 꾸며서 있으며 꼭대기 층부터 아래층으로 내려오면서 바라보는 공간들이 너무 세심하고 장엄하여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야외정원인 슈퍼트리 그로브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상징이라 불리는 12그루의 인공나무로 이루어진 16층 높이의 수직 정원입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가든랩소디'인 조명쇼입니다.
이 쇼는 워낙 화려하고 빛으로 다양한 음악에 맞춰 공연을 하기에 수많은 사람들이 보러 찾는 관광지입니다.

가든스 더 베이는 워낙 넓어 더운 날에 만약 찾는다면 이동이 힘들 수도 있으니 현장에서 이동 셔틀버스 이용권을 구매해 입구에서 정원까지 이동이 가능하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용권은 한 번 구매하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니 추천드립니다.
3. 나이트 사파리

싱가포르에서 조금 더 짜릿하고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으시다면 나이트 사파리를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세계 최초로 개장한 야간 동물원입니다.
때가 되어 해가 지면 야행성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동물원입니다.

동물원을 돌아보는 방법은 산책로를 걸을 수 있고 트램을 타고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장단점을 분명히 존재하므로 두 가지 모두 다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트램은 약 30~40분 정도 열차를 타는 것이며 주로 인기 동물 위주로 돌아봅니다.
각 파트마다 오랫동안 머물러 있지 못하니 도보로 간다면 원하는 만큼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장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차이나타운과 아랍 스트리트


싱가포르의 가장 큰 특징이 바로 다양한 인종과 다양한 문화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차이나타운은 싱가포르 여행의 기념품을 사는 데 있어서 다른 곳보다 저렴한 가격에 한 자리에 사실 수 있습니다.
먹거리 빼고 다 있다는 표현이 맞는 것 같습니다.
또한 차이나 타운에 가시면 불아사(불교 사원)와 랴오판 호커찬(음식)이라는 곳도 추천드립니다.
아랍스트리트는 아랍인들에 의해 구성된 거리로 랜드마크라 하면 이 술탄 모스크입니다.
이 모스크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이슬람 사원이며 황금 돔과 엄청난 크기를 자랑해 어디에서나 눈에 확 띌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오시면 하지레인을 추천합니다. 하지레인은 젊은 예술가들이 그린 벽화와 개성 있고 감각적인 상점들이 모이면서 점차 핫플레이스로 떠올랐습니다.
5. 센토사 섬

이곳은 멋진 해변과 함께 유니버셜 스튜디어를 포함, 다양한 어드벤처와 액티비티, 음식, 리조등 등 모든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이곳은 모든 교통수단이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모노레일과 케이블카가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지만 나는 시간의 여유가 있고 경치를 감상하고 싶으신 분들은 모노레일을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센토사 여행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면 좋을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몰 단지 비보시티 또한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다양한 명품 매장들과 싱가포르 특유의 매장들도 경험할 수 있으며 특히 푸드코트들이 굉장히 많아 어딜 가나 맛있는 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6. 포트 캐닝 공원

이곳은 싱가포르의 매력을 느끼며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자연을 만끽하기 정말 좋은 관광지입니다.
이곳은 최근 sns에서 핫한 포토존과 함께 인증샷을 찍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공원이 여행객들에게 가장 핫한 포토존이 되는 이유는 바로 이 '트리 터널'이란 곳 때문입니다.
이곳은 둥글게 이어진 계단 밑에서 위로 푸른 하늘을 배경 삼아 찍는 포토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트리 터널 근처 바로 옆에 연결된 느낌 있는 길도 있어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이곳에는 싱가포르에서 되게 유명한 티웅바루 베이커리가 있습니다.
이 집은 싱가포르 베이커리 대회에서 1등을 하여 입소문을 타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에게도 끊임 없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 크루아상 이 가장 인기가 있어 빨리 품절이 된다고 합니다.)
네 오늘은 싱가포르의 유명 관광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싱가포르는 가든 시티라는 별명과 걸맞게 공원과 관련된 관광지가 많은 것을 알 수 있으며 제가 소개한 관광지는 극히 일부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앞으로도 꾸준히 세계 각지의 관광지를 알려드리고 정보를 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담에 또 만나요~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사이판 여행, 자연과 함께 여행할 준비 됐죠? 관광지 TOP4 (4) | 2023.11.20 |
---|---|
라오스 여행!!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관광지 TOP, 기초정보 (3) | 2023.11.19 |
영국 런던 여행, 꼭 가봐야 하는 관광지 6곳 추천!! (1) | 2023.09.30 |
요즘 뜨고 있는 코타키나발루에 대해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2박3일 여행, 투어) (0) | 2023.09.22 |
로망의 나라, 두바이 여행!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미친 꿀팁 들어갑니닷! (0) | 2023.09.16 |